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OAP & SOUL

SOAP & SOUL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정직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제품과
닥터 브로너스가 지켜가고 있는 가치에 대한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From CA] Ep.13 반려견에게도 좋은 닥터 브로너스
작성자 닥터 브로너스 (ip:)

목욕시키기부터 발바닥 보습까지. 반려견 케어도 닥터 브로너스로 해결 가능!



저희에게는 밤스키라는 반려견이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한슬이였지만 저희에게 입양 오고 밤스키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부산의 어느 펫샵이 망하면서 갈 곳 없는 아이들이 박스채 버려졌었죠. 그중 한 마리가 바로 밤스키입니다. 다행히 밤스키는 임시 보호를 해주시는 고마운 아주머니 덕분에 가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남편은 보호소 사이트에 올라 온 밤스키의 사진 한 장을 보고 첫눈에 반했고, 입양을 하자고 저를 설득했습니다. 밤이가 겨우 5개월 된 아기였을 때 일이네요. 그렇게 부산까지 가서 밤이를 데려온 남편. 강아지를 처음 키워보는 저는 혹시 밤이를 안 좋아하면 어쩔지 안절부절못했었는데, 밤이를 보자마자 쓸데없는 걱정을 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밤스키를 처음 만났을 때부터 6년이 지난 지금까지 좋지 않았던 기억은 단 하나도 없으니까요.


(Say hi to Bamski)


우리끼린 밤스키를 보고 견생역전이라고 얘기합니다. 부산 길거리에서 구조되어, 서울로 입양, 강남 라이프를 즐긴 강아지랍니다. 사진가인 아빠 덕에 스튜디오로 출퇴근하며 유명 연예인들과 화보도 찍은 적도 많고요. 그러다 로스앤젤레스까지 이사 왔으니 길거리 출신 강아지치곤 성공한 견생이라고 할 만하지 않나요? 


(Fly in Style. 엘에이로 이사할 때 감성 보조견 자격으로 함께 탑승했었습니다)


밤이의 로스앤젤레스 라이프는 어떠냐고요? 그야말로 ‘개 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도 환영받고, 그 누구한테도 싫은 소리를 - 그러니까 ‘강아지 알레르기가 있으니 저리 좀 가주세요’같은 말을– 들은 적이 없죠. 대다수의 카페에 밤스키를 데려갈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카페에서 저희보다 밤스키에게 물을 먼저 권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작은 갤러리도 역시 프리 패스. 



(LA 라이프를 즐기는 밤스키)


로스앤젤레스에는 사는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행복해 보입니다. 또 1인 1견이라고 말하고 다닐 정도로 개가 많죠. 저희 아파트만 보더라도 1가구 1견이나 다름없으니까요. 아파트 내에는 반려견을 위한 전용 욕실이 따로 준비되어 있을 정도로 반려견에 대한 배려와 문화가 뿌리 깊게 일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은 가족이고,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걸 매일 느낄 수 있죠. 


(아파트 내에 있는 반려견 전용 목욕탕)


밤스키 역시 저희처럼 닥터 브로너스 제품을 즐긴답니다. 닥터 브로너스에는 반려동물 전용 라인은 없지만 퓨어 캐스틸 솝과 바솝 제품은 반려견 목욕에도 제격입니다. 퓨어 캐스틸 솝의 심플하고 안전한 성분이 가장 믿음직한 부분입니다. 코코넛, 올리브, 호호바 등 식물성 오일은 강아지를 씻길 때도 효과적이며, 모질을 부드럽게 가꿔줍니다. 또 이런 퓨어한 에센셜 오일은 털 안의 벼룩이나 작은 곤충을 죽일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누 속 에센셜 오일의 농도가 2% 미만일 시, 사용법을 잘 따른다면 반려견에게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작년 닥터 브로너스 촬영장에서 한 컷)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물에 퓨어 캐스틸 솝을 거품이 날 정도로 희석한 후 밤스키에게 적당히 뿌리고 마사지한 후 깨끗이 샤워합니다. 털이 뻣뻣하고 짧다면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강아지의 몸에 퓨어 캐스틸 솝을 마사지하면 됩니다. 퓨어 캐스틸 솝의 수많은 향 중 저희는 유칼립투스, 아몬드 그리고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을 주로 씁니다. 


(닥터 브로너스 광고 모델에 도전하는 밤스키)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거칠어진 발바닥 보습에 제격이거든요. 퓨어 캐스틸 솝처럼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 및 진정에 필요한 일곱 가지 성분만으로 만들어진 올인원 멀티밤은 저도 수시로 몸 구석구석에 바르는 제품입니다. 미국 농무부(USDA)가 인증한 유기농 성분 99.6%로 강아지는 물론 영유아, 민감성 피부도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깨끗이 씻은 강아지 발에 적당량을 사용해 마사지해주듯 펴주면 보습 문제 해결! 단, 충분히 밤을 흡수시킨 뒤 걷게 해줘야 미끄러지지 않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자기 전에 살짝 보습을 해준답니다.  


(밤스키의 거친 발바닥을 부드럽게 보호해주는 닥터 브로너스 오가닉 매직 밤) 


닥터 브로너스를 밤스키에게도 사용하는 배경에는 닥터 브로너스의 동물 사랑을 알기 때문입니다. 일단 닥터 브로너스는 식물성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기에 동물 실험을 할 필요가 없는 브랜드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만 비누를 만드는 데 굳이 동물 실험을 감행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닥터 브로너스는 사육 동물의 복지와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모두가 다 비건이 될 순 없고, 육류 사업 역시 당장 사라질 수 없는 일이죠. 그렇다면 우리가 먹는 동물들이 사는 동안 인도적으로 케어 받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 건강한 먹거리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2014년부터 공장식 사육 농장 반대를 위해 여러 나라의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공장식 사육 농장과 CAFOs(Confined Animal Feeding Operations, 동물을 가두어 기르는 산업)으로부터 동물들을 구출해 보호하는 단체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문제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교육 프로젝트도 지원하고 있고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2017년 6월에는 멸종 위기종인 발트해의 쥐돌고래 보호를 위한 국제 해양 야생 동물 보호 단체 ‘시세펴드(Sea Shepherd)의 캠페인 선박 비용을 전액 기부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동물자유연대의 ‘사육 곰 22마리 미국 생추어리 이주 프로젝트’에 2년 연속 기부를 진행했고, 덕분에 현재 22마리의 사육 곰은 미국 생추어리로 이주를 완료, 드넓은 들판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인간과 동물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닥터 브로너스의 제품은 결국 또다시 환경과 동물 보호로 이어지고 있답니다.  



Editor 김주연

Photo 곽기곤


*

김주연은 <엘르> <엘르걸> <쎄씨> 등에서 패션 에디터와 JTBCplus 디지털팀 패션 디렉터를 지냈다. 번역한 책으로는 <피피라핀의 스타일 북> <빈티지 패션의 모든 것> <샤넬: 하나의 컬렉션이 탄생하기까지>가 있다.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프리랜스 에디터 겸 컨텐츠 디텍터로 생활 중 이다. (Instagram: @joo2709)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