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OAP & SOUL

SOAP & SOUL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정직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제품과
닥터 브로너스가 지켜가고 있는 가치에 대한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SOAP] 퓨어 캐스틸 솝과 모이스처라이징
작성자 닥터 브로너스 (ip:)

샤워를 마치고 나오면 피부의 느낌이 어떤가요?


이상적으로는- 보송한 감촉과 함께 한동안은 촉촉한 느낌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피부가 금세 가렵거나 당긴다면 클렌징 과정에서 수분 손실이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겨울 클렌징의 고려 사항


겨울철 극대화되는 피부 수분 손실은 여름의 자외선 만큼이나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속당김, 가려움, 칙칙함, 푸석함, 잔주름, 민감해지는 느낌들은 모두 수분 손실로 인한 건조함에서 비롯됩니다.

 

클렌징 과정에선 피부의 유분과 각질이 제거되기 때문에 더 빠른 수분 증발이 일어납니다. 건조한 계절 보습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클렌징 과정에서 수분을 빼앗기지 않는 모이스처라이징입니다.





모이스처라이징 이해하기

 

균형 잡힌 클렌저는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의 모이스처라이징을 돕습니다. 


이때 모이스처라이저의 종류는 수분을 컨트롤하는 방식에 따라 휴멕턴트(Humectants · 습윤제), 에몰리언트(Emollients · 연화제), 오클루시브(Occlusives · 밀폐제)로 구분됩니다.





휴멕턴트(Humectants · 습윤제)

공기 중의 물 분자를 피부로 끌어당겨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유지하는 성분입니다. 대표적인 휴멕턴트 성분에는 글리세린, 꿀과 자당을 포함한 다양한 설탕, 알로에베라 젤, 히알루론산 등이 있습니다. 휴멕턴트는 끌어당긴 물 분자가 증발하지 않도록 가두어 주는 오클루시브의 보호 아래 가장 잘 작용합니다.

 

에몰리언트(Emollients · 연화제)

피부 각질 사이, 잔주름의 갈라진 틈을 메워 거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성분입니다. 이 작업을 특히 잘 수행하는 지방산은 리놀레산(linoleic acid)으로 햄프씨드 오일, 호호바 오일, 코코넛 오일 등 식물의 종자유, 견과류에서 얻습니다. 휴멕턴트, 오클루시브와 함께 사용할 때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오클루시브(Occlusives · 밀폐제)

피부 위에 물리적인 장벽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오클루시브는 휴멕턴트와 에몰리언트가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식물성으로는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몬드 등이 있고 권장하진 않지만 석유 젤리나 실리콘 등의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모이스처라이저는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함께 있을 때 피부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말해 훌륭하고 균형 잡힌 클렌저에는 세 가지 모이스처라이저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퓨어 캐스틸 솝과 모이스처라이징


모든 퓨어 캐스틸 솝에는 휴멕턴트, 에몰리언트, 오클루시브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다섯 가지 유기농 오일에서 유래된 천연 글리세린은 휴멕턴트의 대표 성분으로서 피부에 수분을 끌어 당기고, 유기농 헴프씨드 오일 속 풍부한 리놀레산은 최적의 에몰리언트로서 피부에 매끄러움을 부여하며, 유기농 호호바 오일과 올리브 오일은 표피 수분 증발을 막아 주는 오클루시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다섯 가지 유기농 오일의 모이스처라이징에 관한 서술은 원료적 특성에 한하지만, 퓨어 캐스틸 솝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의 결과는 제품의 실제 효과를 뒷받침합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의 시험 결과 '라벤더 퓨어 캐스틸 솝' 사용 직후 피부 유분은 82% 감소했지만 피부 수분 함유량은 14% 증가*했습니다.


샤워 후 피부가 금방 건조하고 뻣뻣해진다면 피부가 수분 손실에 취약하다는 신호입니다. 이때 모이스처라이징을 돕는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은 클렌징 과정에서 수분 증발이 최소화되도록 돕고 자극을 덜어 주어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클렌징 경험을 선사합니다.



지금 할인가에 구매하세요!



함께 사용하면 좋은 보습 제품





오가닉 립밤 🔗

깊은 보습과 영양, 번들거림 없이 건강하게 빛나는 입술

건조하고 민감해진 입술에 훌륭한 자연의 보습막을 씌우세요.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 

건조한 피부의 보습 균형을 관리하는 가장 심플한 방법

머리부터 발끝까지 호화로운 다섯 가지 유기농 오일의 깊은 영양을 채우세요.



*2015년 10월 07일~08일 ㈜KC피부임상연구센터 / 총 20명 대상, 개인차 있음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